Yejun papa story

윈도우 10 부팅 USB만들기, 부팅 디스크 만들기

by Jpapa story
반응형

윈도우 10 usb 만들기

윈도우가 버벅거리거나 느려지면 윈도우 재설치를 권장한다. 또는 프로세스 에러가 발생하거나 오류 메세지가 뜨면 거진 대부분 95%는 윈도우 초기화나 재설치로 해결된다.

 

그래서 나는 usb 32기가 짜리 하나 사서 부팅디스크 만들어 사용중이다. 컴맹들은 윈도우 설치 조차 힘들어하는 경우가 많은데 해보면 정말 쉽다는 걸 느낄 것이다.ㅎㅎ

1. 준비물

준비물은 16기가 이상되는 usb와 컴퓨터만 있으면 된다.

 

2. 부팅 usb 만들기

구글에 "윈도우용 설치 미디어 만들기" 검색하면 마이크로 소프트링크가 최상단 뜨는 걸 볼 수 있다.

윈도우 7부터 11까지 입맛대로 고를 수 있다. 다만 10을 추천하는 이유가 현재 가장 호환성이 뛰어난 운영체제라고 생각이 든다.

클릭 후 "지금 도구 다운로드"를 클릭한다.

 

 

 

동의 클릭해주자.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 체크 후 다음 클릭해주자.

이 pc에 권장 옵션 사용을 클릭했는데 만약 램을 추가할거라면 32비트가 아닌 64비트를 클릭하고 다음으로 가준다.

그 이유는 32비트에서 램은 4gb밖에 인식이 안된다. 8gb를 설치하고 32비트를 사용하면 램이 8gb로 인식이 안되고 3.48gb 까지 인식된다.

사용할 미디어로 usb 플래시 드라이브를 체크하고 다음 클릭!

 

 

 

다음으로 쭉쭉 눌러주면 1~100% 되면서 설치가 완료된다. 그렇게 usb는 윈도우 부팅 디스크가 된다.

 

3. 마치며

윈도우 usb 부팅 디스크를 만드는 것은 위 방법과 같이 너무나도 쉽다. 

usb를 만들었다면 재시작시 del 키나 f12키를 연타하여 바이오스 화면으로 간 뒤에 "boot menu"에서 usb 를 클릭하여 재부팅하면 usb부팅 디스크를 인식하여 윈도우를 설치할 수 있다.

 

정품인증 받는 방법은 아래 글 클릭!

2022.08.25 - [생활 정보] - 윈도우 10 정품인증 받는 방법

 

윈도우 10 정품인증 받는 방법

윈도우 10 정품인증받는 방법 호환성이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 윈도우 10! 현존 가장 호환성이 좋은 것 같다. 나 또한 윈도우를 사용하고 있지만 정말 걸작인 듯^^ 윈도우 10 정품인증 방법에는 몇

simbainfo.tistory.com

 

반응형

블로그의 정보

YeJun papa story

Jpapa story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