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jun papa story

Mac에 윈도우10 설치 방법 : 부트캠프

by Jpapa story
반응형

Mac 운영체제에 윈도우 설치하여 번갈아 사용하기

맥북을 쓰고있는 나는 부트캠프를 활용하여 Mac OS와 윈도우 두 가지 운영체제를 번갈아 사용하고 있다. 윈도우 사용 시 엑셀 및 파워포인트 그리고 토렌트를 사용하고 Mac에서는 라이트룸, 블로그 등을 하고 있다.

여러모로 참 사용하기 간편하다.

 

단, 운영체제를 번갈아 사용하기 위해서는 cpu가 인텔이어야 한다. 즉 인텔 맥북이라 요즘 나오는 m1, m2 맥북은 지원되지 않는다. 인텔 맥북과 pc하드웨어 아키텍처가 동일해서 된다고 한다. 

 

그러니 자신의 맥북이 m1 또는 m2 일시 뒤로가기를 누르자.

 

1. 설치 시 주의 사항

1) 인텔 맥북

2) 여유공간 최소 64기가

 

2. 윈도우 iso 다운로드

2022.08.24 - [생활 정보] - 윈도우 10 부팅 USB만들기, 부팅 디스크 만들기

 

윈도우 10 부팅 USB만들기, 부팅 디스크 만들기

윈도우 10 usb 만들기 윈도우가 버벅거리거나 느려지면 윈도우 재설치를 권장한다. 또는 프로세스 에러가 발생하거나 오류 메세지가 뜨면 거진 대부분 95%는 윈도우 초기화나 재설치로 해결된다.

simbainfo.tistory.com

이 글에서 사용할 미디어선택에서 usb가 아닌 iso를 클릭하고 다음 진행해주면 된다.

 

3. 부트캠프를 통한 윈도우 설치

응용프로그램 < 유틸리티 < Boot Camp 지원 

경로 확인 후 클릭한다.

다운받은 윈도우 iso 이미지와 파티션을 나눠준다. 이때 윈도우는 최소 64기가 이상 선택하자. 

 

 

 

 

최종 설치가 완료된 후 재시동하면 윈도우 설치 화면이 나오면서 설치가 된다.

 

설치후 재부팅하고 option 키를 누르고 있으면 맥os 또는 윈도우 선택이 가능하다.

 

나는 윈도우 설치 완료 후 윈도우 업데이트는 하지 않도록 레지스트리를 변경하고 가볍게 사용 중이다.

아래 글 참고하여 정품인증받길 바란다.

4. 마치며

맥북프로를 나는 두 개를 가지고 있다. 2018년 15인치 맥북프로와 2015년 13인치 맥북프로 두 맥북을 부트캠프로 다 설치하지는 않고 2015년형에다가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정말 편리한 것 같다..

반응형

블로그의 정보

YeJun papa story

Jpapa story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