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jun papa story

아이폰 느려짐 해결방법 : 아이폰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by Jpapa story
반응형

만능 표지

느려진 아이폰 아래 해결방법으로 3년 더 쓰자!

아이폰 x를 사용한 지 4~5년이 돼가는 것 같다. 이미 뽕을 뽑을 때로 뽑았지만 아직 보내기는 이르다. 사골까지 뽑을 예정..ㅋㅋ

다만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느끼는 점은 갤럭시와는 다르게 시간이 갈수록 렉이 걸리거나 느려짐이 혹시 더디다는 것이다. 예전 갤럭시 사용 시 2년이 지나면 한숨만 나오던데 아이폰은 3년을 써도 끄떡없고 4~5년 차인 요즘 조금씩 버벅? 거리는 것 같다. 느려짐의 이유는 대표적으로 내부 용량이 꽉 차거나 배터리가 부족한 경우 확연히 눈에  띈다.

 

느려진 아이폰을 다시 빠르게 구동하기 위한 여러 방법을 소개한다.

 

1. 재부팅

가장 단순한 방법이다. 모든 기계는 뭔가 오류가 생기거나 내부적 결함이 생길 시 재부팅 또는 재시작으로 고쳐지는 경우가 많다. 

 

2. 백그라운 제거

많은 창들이 열려 있다면 이는 리소스를 잡아먹고 많은 리소스를 잡아먹게 되면 배터리가 빨리 닳고 이는 점점 과부하가 걸려 느려진다. 백그라운드를 제거해주자. 손가락 2~3개로 그냥 위로 쓸어 올려주면 된다.

 

3. 용량 확보하기

아이폰의 설정 < 일반
iPhone 저장공간에 들어가자

용량은 전체 공간에서 10프로는 항상 남겨놓는 걸 추천한다. 백업도 귀찮아서 조만간 nas 연결해서 백업을 해야겠다.

 

 

 

 

4. 애니메이션 효과 줄이기

애니메이션 효과를 줄여 화면 전환 속도를 높임으로써 속도에 영향을 준다.

"동작 줄이기"를  활성화해주면 된다.

 

5. 사파리 캐시 삭제

설정의 사파리 탭에서 "방문 기록 및 웹사이트 데이터 지우기" 클릭하여 삭제해주자. 오래 묶여놓은 캐시 데이터를 삭제하면 성능 향상에 도움이 된다.

 

6. 램 정리

설정 < 손쉬운 사용 < 터치 < Assistivetouch를 활성화해주면 화면에 동그란 홈버튼이 나온다.

Step 1 : 볼륨키 위 + 우측 전원 버튼을 눌러준다

Step 2 : 전원 끄기 화면에서 위에 활성화된 홈버튼을 4~5초간 눌러준다.

램 정리 끝!

 

단!! 아이폰 x경우 

Step 1 : 볼륨키 위 버튼과 아래 버튼을 눌러준 후(손을 땜) 우측 전원 버튼을 눌러준다.

Step 2 : 전원 끄기 화면에서 위에 활성화된 홈버튼을 4~5초간 눌러준다.

 

 

 

7. 재설정

최종..이다. 이것도 안되면.. 아마 될 것이라 본다.

재설정을 하거나 지우가 새롭게 다시 시작하자. 그러나 이 방법을 해도 느리거나 답답함을 느낀다면 놓아줄 때이다.

 

https://www.apple.com/kr/iphone/

 

iPhone

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개인용 기기, iPhone을 만나볼까요? iPhone 13 Pro, iPhone 13 Pro Max, iPhone 13, iPhone 13 mini, iPhone SE를 지금 살펴보세요.

www.apple.com

 

8. 마치며

생각보다 아이폰이 느려지는 시기는 늦다. 그만큼 최적화가 잘되어 있다는 말일 수도 있는데.. 요즘 핸드폰 값이 거의 데스크탑 + 모니터 값이다. 80~100 하던 핸드폰이 이제는 200은 거뜬히 바라보고 있다. 최대한 단물 다 빼먹고 교환하자^^

아이폰 x 7년 써보자~

반응형

블로그의 정보

YeJun papa story

Jpapa story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