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jun papa story

부산 맛집 : 어밤부 : 태국요리

by Jpapa story
반응형

태국요리는 예전에 6년 전이였나? 한번 먹어보고 너무너무 맛있었는데 당시 가격이 비싸서.. 그 후론 먹어본 적이 없다. 그런데 서면에 어밤부라는 태국요리점이 있다고 해서 부모님과 함께 방문했다.

 

과연 그 때의 감동과 맛이 날까?? 궁금했다.

 

1. 위치

http://naver.me/FiLErocw

 

어밤부 : 네이버

방문자리뷰 1,720 · 블로그리뷰 1,078

m.place.naver.com

https://place.map.kakao.com/1150223219

 

어밤부

부산 부산진구 중앙대로 672 삼정타워 5층 513호 (부전동 227-2)

place.map.kakao.com

서면 삼정타워에 있는 음식점으로 주차는 문제없다. 삼정타워 생기기 전 정말 썰렁했던 곳인데 삼정타워가 생기고 젊은이들에게 인기가 정말 많다.

아! 그리고 어밤부는 체인점이다. 송정에도 있다.

 

2. 전경

삼정타워 어밤부

삼정타워의 5층에 위치하고 있다. 마치 태국 분위기가 물씬~

태국에 온듯한 착각?

태국은 가보지 못했지만 이런 느낌일까? 싶다.

어밤부 전경

3. 메뉴

오픈주방이여서 요리에 신뢰가 간다.

메뉴판1
메뉴판2
메뉴판3
메뉴파4
메뉴판5

우리는 카우팟뿌, 팟타이, 팟탈레, 뿌팟퐁커리 이렇게 4개 음식을 주문했다. 여기서 뿌팟퐁커리가 예전에 먹었던 태국음식점에서 감동했던 메뉴이다. 여기다 추가로 생맥 1잔 시원하게 주문했다.

 

4. 맛

음식은 금방금방 나왔다. 다만 팟탈레는 시간이 20~30분정도 걸린다고 한다.

팟타이

팟타이 많이 들어봤을거이다 볶음면?? 같은 건데 짭쪼름하고 소스가 정말 맛있다. 이건 무조건 담자.

카우팟 뿌

볶음밤인데 한국과는 다른 밥알에 날리는 느낌? 간도 세지 않고 함께 나온 소스와 비벼 먹으니 맛이 일품이다! 밥알이 날리는 느낌도 나쁘지 않고 좋았다.

뿌팟퐁커리

게와 커리를 튀긴걸로 너무 맛있다. 다만 오래전에 먹었던 그맛은 아니지만 튀긴 게와 커리의 소스가 어우러지니 환상적이였다. 내 상각에는 어밤부 메인요리가 아닐까? 싶다. 이건 무조건 먹어보자!

밥도 주문

밥이랑 커리랑 같이 먹어도 정말 맛있다.

뿌팟퐁커리

게는 살도 많고 포동포동하니 먹을 것이 많다.

팟탈레

팟탈레는 내 입맛에는 맞지 않았지만 부모님은 맛있다고 한다. 매운맛이 강하게 났는데 매운맛에는 내가 좋아하는 그런 매운맛이 아니였기에..

팟탈레

나중에 쌀국수면이 나오면 비벼 먹으면 꿀맛이다.

 

5. 결론

태국에 안가봐서 태국맛인지는 모르겠지만 내가 먹기에는 정말 맛있었다. 팟탈레는 호불호가 있을 것 같고 뿌팟퐁커리는 계속 먹으면 살짝 느끼하다.. 사실 배가 다 안차서 뿌팟퐁커리를 하나 더 시켜먹었는데 이때는 느끼했다 ㅋㅋㅋ

어밤부 가게를 알아보니 송정 지점도 정말 맛있을 것 같다. 같은 프랜차이저라도 주방장이 다르면 맛이 다를 듯! ㅎㅎ

반응형

블로그의 정보

YeJun papa story

Jpapa story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