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jun papa story

부산 맛집 : 배종관 동래 삼계탕 : 닭

by Jpapa story
반응형

요즘 삼계탕을 기가 막히게 하는 곳은 찾아보기 힘들다. 예전에는 부산 진구의 가야정을 많이 찾았는데 사장이 바뀌었는지 그저그런맛.

삼계탕의 맛집을 찾고 있던 중 기가막힌 곳을 한 군데 찾았다.

그리하여 인생 삼계탕집 "배종관 동래 삼계탕" 집이다.

 

1. 위치

https://place.map.kakao.com/11270346

 

배종관동래삼계탕

부산 동래구 동래로116번길 39 (복천동 319-1)

place.map.kakao.com

http://naver.me/F36o3dDK

 

동래삼계탕 : 네이버

방문자리뷰 1,560 · 블로그리뷰 838

m.place.naver.com

주차장은 충분

주차장은 옆에 현대주차장, 남천주차장,부영주차장이 있고 1시간 무료 주차가 가능하기 때문에 차로 가도 크게 부담이 없었다. 이런 골목에 주차고민없는게 어떤가? 굿굿

2. 전경

이런 가게 전경을 보통 찍는 편인데 이때는 배가 많이 고팟나 보다. ㅋㅋ 사진이 없넹 ㅠ

무슨말인교

무슨 말이냐하면은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다. 만약 월요일이 대체공휴일이면 월요일 정상영업하고 화요일 쉰다. 말도 참 어렵게 적어났다.ㅋㅋ

신발장

신발장이 별도 준비되어 있다. 고가의 신발은 넣어두도록 하자!

 

 

 

3. 메뉴

맛집 메뉴

맛집의 공통점은 메뉴가 단촐하다. 궁중삼계탕과 동래삼계탕 두종류가 다이다. 이런거 보면 맛집은 메뉴가 몇 개 없다. 

내 티스토리 같이 잡탕은 맛집이 될 수 없다...ㅠㅠ

우리는 각 1개씩 시켜서 먹었다.

4. 맛

셀프반찬

반찬은 셀프이다. 깍두기랑 겉절이가 겁나 맛있다.

깍두기 얘기하니 잠깐 홍보해 본다 ㅋㅋ 아내의 유튜브 채널이다.

https://youtu.be/JxzvLbAlr0c

 

밑반찬 세팅

맛집의 국룰 ㅋ 몇가지 반찬이 없지만 대부분이 맛있다.ㅋㅋ

궁중삼계탕

한약재료가 많이 들어가 있어 냄새만 맡아도 약방에 온 느낌이다. 국물이 진국이였고 난 이런 한약 냄새가 너무 좋다. 맛도 깔끔하고 닭의 살도 연하고 부드러웠다. 몸이 뜨거워지는 느낌! 일품이다.

동래삼계탕

삼계탕을 한숟갈 떠 먹으면 바로 느껴질 것이다. 다른 삼계탕집이랑은 다르다고. 국물이 너무 맛있다. 심심하거나 싱겁지도 않고 맛있는 느낌? 말해뭐해 직접 먹어보지 않는 이상.. 이 맛을 알수가 없다. 다만 내가 약속할 수 있는 건 지금까지 먹어본 삼계탕 중 베스트 3안에는 들 것이라는것? 그만큼 맛있다.

5. 후기

빈그릇

다먹었다. 국물까지.. 배가 부르다 ㅠ 입맛을 다셔도 비린맛이나 텁텁한 맛이 안나고 깔끔하니 좋다.

브레이크타임 존재

여기는 브레이크 타임이 존재한다. 오후 3~5시까지 인데 포장은 된다.

직원들 쉬게 해주는건가? 

 

여기는 단점을 찾아보기 힘든 삼계탕집이다. 단점이라고 하면 내부 공간이 좁아 요즘같은 코로나 시대에는 부적합할수도 있겠다. 

맛으로 모든 것을 커버하고 너무 좋은 기억을 가지고 먹었던 동래삼계탕집 무조건 여기는 강추다!

반응형

블로그의 정보

YeJun papa story

Jpapa story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