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jun papa story

라이트룸 프리셋 저장, 불러오기 적용방법

by Jpapa story
반응형

만능표지

라이트룸은 어도비에서 구독형태로 제공되는 사진 전문 보정 프로그램이다. 사진 또는 카메라를 쫌 안다고 하면 라이트룸이라고 하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이다.

 

취미부터 상업에 이르기 까지 라이트룸은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다. 요즘에는 pc 뿐 아니라 모바일, 태블릿 까지 확대되어 사용되고 있다.

 

처음 접하게 되면 사진 색감 설정이 정말 어렵다. 사진 취향도 다 달라서 어디를 어떻게 손을 되야 할 지 모른다. 그리고 한장 한장 보정하기에는 취미나 상업이나 매우 힘든일이다. 이것을 쉽게 해주는 게 바로 프리셋이다.

즉, 자신이 설정한 값들을 저장하여 적용하고자 하는 사진에 입혀 동일하고 통일된 색감을 부여해준다.

 

1. 프리셋 저장하기, 프리셋 내보내기

프리셋은 우측 상단 현상에서 부터 시작된다.

색감 보정

색감을 보정한 사진이다. 보정 후의 색감 프리셋을 저장 후 내보내기를 할 것이다.

좌측하단에 보면 사전설정이 보이고 우측에 "+"가 보인다. +를 클릭한다.

사전 설정 만들기를 클릭한다.

별달리 없이 만들기를 클릭해준다.

그럼 아래쪽에 사용자 사전 설정에 "파릇파릇 풍경 프리셋"이 설정 된다. 이 프리셋으로 적용하고자 하는 사진 체크후 적용하면 같은 색감이 적용 된다.

프리셋에 마우스를 갖다대고 우측클릭후 내보내기를 클릭해준다.

그럼 이렇게 프리셋이 만들어 진다. 이를 공유 하여 색감을 다른 컴퓨터에도 적용할 수 있고 암튼 요긴하다~

 

2. 프리셋 불러오기,프리셋 적용하기

가져오기는 더욱 간단하다. 위에 보듯이 사전설정의 우측에 "+"를 클릭하고 "사전 설정 가져오기"를 클릭한다.

그리고 원하는 xmp 확장자를 가지고 있는 프리셋만 불러오면 끝이다.

 

쉽게쉽게 색감 보정하자^^

반응형

블로그의 정보

YeJun papa story

Jpapa story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