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jun papa story

시멘트가격 폭등.. 집값 영향은?

by Jpapa story
반응형

1. 시멘트 값 폭등 원인

소사소사 맙소사 ㅠ 시멘트값 폭등..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 유연탄 확보에 어려움을 겪어 시멘트사들의 공급량이 감소되면서 공급차질이 되고 있단다..

즉 공급의 급감으로 수요가 폭등되고 있는 사태다 ㅠ

봄철 재개발, 재건축, 리모델링이 많은데 이 시멘트 공급부족으로 인해 부동산 시장이 또 한번 흔들릴 것 같다.

현재 시멘트 재고량은 72만톤으로 일시적 재고 부족 현상은 계속 될 것이라 전망된다고 한다.

 

아마 이 현상은 부동산에 그대로 반영될 것 같다.

지금 현재로서는 철근, 레미콘, 시멘트 가격등 원자재 가격이 너무 많이 올랐다. 부동산 시장에 급등을 부채질 할 것으로 보인다.

부동산 역시 40% 정도가 원자재 값이니... 으.. 얼마나 상승할지 엄두가 안난다. 

(내 인생의 집은 없는 걸까?)

 

아래 소름돋는 구절이 있다.

[주거환경연구원에 따르면 지난해 서울 재개발‧재건축 등 정비사업의 평균 공사비는 3.3㎡당 약 522만원으로 나타났다. 아파트 분양가가 건축비와 택지비의 합으로 결정되는 만큼 만약 공사비가 10% 증가하면 분양가는 84㎡형 기준 약 1300만원이 늘어난다.]
출처 : 이뉴스투데이

저게 현실이라면  분양가는 자연스레 상승할 것이고 그 주변 아파트도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장기화되면 될 수록 집값은 폭등할 것으로 보인다. 역시 집값 예측은 너무 많은 요인들로 인해 예측하기가 너무 힘들다.

 

부산 인구 변화

부산에서는 인구가 계속 줄고 있다. 그도 그럴것이 먹고 살길이 관광산업 빼곤 뭔가 특화되어 있는 것이 없다. 인구가 줄면 자연스레 수요가 줄어 집값이 떨어질까? 미래에는 어떻게 될지 정말 궁금하긴하다.

2. 해결책

지금 당장에서는 해결책이 보이지 않는다. 요소수 사태도 그렇고 시간이 필요 할 것 같다.

국토부에서는 수입선 다변화 대응책을 마련 중이라고 하는데 어떤 대응책을 가지고 올지 궁금하다.

 

요즘 사는게 정말 힘들다. 기름값 폭등, 집값 폭등, 물가 폭등, 주식 폭락, 가상화폐 하락, 월급 인상 눈꼽.

누구를 위한 나라인가 ?

 

내달 부터 시멘트값 폭등의 직격타를 맞는다고 하니 한번 지켜보자.

반응형

블로그의 정보

YeJun papa story

Jpapa story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