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jun papa story

윤석열 추가 입건 이번엔 ‘판사 사찰 문건 의혹’

by Jpapa story
반응형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이른바 ‘판사 사찰 문건 의혹’과 관련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를 추가로 입건해 수사하고 있는 것으로

 

뒤늦게 알려졌습니다.

 

한 시민단체는 지난 6월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등 전현직 검찰 간부 6명을 공수처에 고발했습니다.

이들이 대검 수사정보정책관실을 동원해 판사들의 사적인 정보를 수집했다는 겁니다.

이른바 '판사 사찰 문건'을 작성했다는 의혹입니다.

공수처는 고발 네 달만인 지난달 22일 윤 후보를 직권남용 등의 혐의로 입건하고 수사를 시작했습니다.

고발 후 넉달이 지나 수사를 시작한 것에 대해서는 "관련 소송 선고 후 판결문을 분석해 직접 수사의 필요성이 있다고 판단했다"고 했습니다.

문건 작성을 지시했다는 혐의로 징계를 받은 윤 후보가 법무부를 상대로 낸 징계취소소송에서 '징계가 정당했다'고 내린 1심 판결을 말합니다.

공수처가 윤 전 총장을 피의자로 입건한 건 이번이 네 번째로, 이미 '고발 사주 의혹'과 '한명숙 전 총리 모해위증교사 사건 수사방해 의혹' 수사가 진행중입니다.

윤 후보 측은 이날 입장을 내고 "공수처가 대놓고 야당 후보 탄압 공작에 총대를 메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이에 따라 공수처에 입건된 윤 후보 관련 사건은 모두 4건으로 늘었다. 공수처는 지금까지 ‘고발 사주’ 의혹과 옵티머스 사건 부실 수사, 한명

 

숙 전 총리 모해 위증교사 수사 방해 의혹 등으로 윤 후보를 피의자로 입건해 수사해왔습니다.

 

이런걸로 대통령후보가 계속해서 거론되는 것이 이미지나 대선에 큰 영향을 미칠 것 같네요.

 

문제 많은 윤후보.. 흠..

반응형

블로그의 정보

YeJun papa story

Jpapa story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