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jun papa story

게이트맨 도어락 소리 줄이기, 소리 끄기 : 추가팁

by Jpapa story
반응형

게이트맨 소리 줄이거나 끄기

아기가 있는 집은 소리에 엄청 민감하다. 벨 누르는 소리, 층간 소음, 문 닫는 소리 등 힘들게 재운 아기가 깰까 항상 노심초사 ㅠ

우리 집이 그렇다. 중문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현관 열거나 닫을 때 게이트맨에서 나오는 음향 소리.. 이것의 영향인지 몇 분뒤 울 아기는 깬다. 

소리에 익수해서 그런지 게이트맨 소리가 들리면 몸부터 나간다. 

 

그래서! 게이트맨 소리를 줄이거나 끄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아 우선 이건 게이트맨 ASSA ABLOY 시리즈에 적용된다. 다른 버전은 똑딱이로 제어할 수 있게 되어 있을 것이다.

 

1. 게이트맨 도어락 소리 줄이거나 끄는 방법

문을 닫지않은 상태에서 시작하면 되는데 시작하기 전 안쪽 건전지 넣는 부위 뚜껑을 따놓고 시작하자.

[1] 자신의 현관 패스워드를 누른다.

[2] 도어락 실내 쪽(건전지 넣는 곳 아래쪽) "R" 버튼을 누른다.

[3] "4"를 누른 후 "#"을 누른다.

[4] "3"를 누른 후 "#"을 누른다.

[5] 여기서 나뉜다

[5.1] 소리를 크게 하고 싶다면 "1"를 누른 후 "#"을 누른다 (소리 크게)

[5.2] 소리를 작게 하고 싶다면 "2"를 누른 후 "#"을 누른다.(소리 작게)

[5.3] 소리를 크고 싶다면 "3"을 누른 후 "#"을 누른다.(무음)

[6] 마지막 으로 [2] 눌렀던 "R"을 누르면 끝이 난다.

완료되었다면 설정이 올바르게 적용되었는지 문을 닫았다 열어보자. 소리가 조절되었다면 성공!

 

2. 추가 팁

담배를 피우거나 야밤에 몰래 나갔다 올일이 있거나 하면 소리가 나지 않는 무음을 선택하여 조용히 나갈 수 있다. 다만 무음의 경우 어느 정도 위험성은 가지고 있다. 누가 들어오는지, 현관문이 제대로 닫혔는지 알 수가 없다. 요즘 세상이 흉흉해서 밖에서 도어록을 눌러도 안에서는 누르고 있는지 알 수가 없기에 무음은 가급적 사용하지 말자.

 

나는 소리를 낮춤으로 하여 중문을 닫으면 거의 들리지 않는다. 들리긴 들린다. 이정도가 딱 좋은 것 같다. 드디어 배달 또는 출퇴근 시 울 아기 마음 놓고 재울 수 있다.

반응형

블로그의 정보

YeJun papa story

Jpapa story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