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jun papa story

치아보험 가입시 유의사항

by Jpapa story
반응형

보험 중 필수보험인 치아보험 가입 시 유의할 점

 

대표사진

 

이번에 저도 어금니 쪽에 치아에 문제가 생겨 신경 치료하고 레진/금 어떤 걸로 때울지 고민하고 있는데요..

이처럼 치아보험은 정말 필수 인것 같습니다.

 

치아 보험 자체가 과거 발치이력확인을 하는 등 예전에는 엄청 까다로웠다고 하네요. 최근에는 완화되어 많은 분들이 가입하고 있답니다.^^

 

또한 치아보험을 가입하고 시술을 하면 바로 보험이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면책기간이 있는데요. 참고 있다가 면책기간 후에 치료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다고 하네요. 

 

이쁜치아

 

먼저 치아보험의 체크사항으로는 진단형무진단형이 있습니다.

 

진단형

 미리 진단을 받은 만큼 면책기간이 없이 바로 보험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무진단형

 면책기간을 가지고 해당 면책기간이 지나야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치아의 상태가 건강하다면 진단형으로 가시고요. 불안한 치아 면책기간 동안 가지고 있다면 무진단형에 가입하시는 게 유리합니다.

 

 

 

 

 

 

면책기간

 

일반적으로 무진단형으로 가입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면책기간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완전면책이 되는 기간이 있고 감액이 되는 기간이 있습니다. 보통은 완전면책 가능한 시기까지 기다리다 치료를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치아보험가입조건에서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을 체크해서 잘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보험료 갱신? 만기형?

만기형은 좀 더 안정적으로 보험을 오래 유지할 수 있지만 갱신형인 경우 초기에는 저렴한 보험료를 갖지만 추후에는 보험료가 상승하게 됩니다.

 

여기서 팁을 드리면 무진단형 + 만기형 으로 치아보험을 가입한 뒤 면책기간이 모두 끝났을 때 치아치료를 모두 받고 해지하시면 됩니다.

 

 몇 군데 보면 면책과 감액기간이 최대 2년이 지나야 보험금을 모두 받을 수 있는 것 같네요.

 

주의할 점

질병이 아닌 상해,재해로 치료를 받았다면 별도의 면책이나 감액 기간 없이 보험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부 보험 상품의 경우 상해로 인한 치료는 보장해주지 않고 충치 등 질병에 따른 치료만 보장하는 치아보험도 있기 때문에 꼼꼼히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1개의 치아에 두 가지 이상의 복합 치료를 받은 경우 보험금이 더 큰 한 가지 치료에 대해서만 보장해주는 점도 유의하셔야 합니다.

 

끝으로 사랑니 치료, 치열교정 준비. 미용상 치료, 보철치료받은 부위에 수리/복구/대체는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꼼꼼히 특약조건 따져보고 현명한 보험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블로그의 정보

YeJun papa story

Jpapa story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