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jun papa story

산후 탈모 이렇게 예방하자.

by Jpapa story
반응형

산후 탈모 이렇게 예방하자.

썸네일 10초만 만듬

 요즘 출산한 아내의 고민... 탈모.ㅠ 임신 초기부터 아내가 고민을 많이 했지요. 미노시딜을 먹으니 마니.. 결국은 부작용 때문에 먹지는 않았는데 출산을 하고 머리 언제빠지나.. 하고 고민중이네요...

 

모든 임산부들이 하는 고민 산후 탈모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가 그린 우리 아들 모습.. 머리털이 ㅠㅠ

1. 머리카락은 왜 빠지는가?

임신기간 중 프로게스테론수치가 8배나 상승한다. 난소에서 생성되는 프로게스테론이라는 호르몬이 엄청나게 증가하여 임신을 돕는다.

그러다 출산을 하게 되면 이 영양소 및 영양분이 모두 빠져나가 급격히 저하 되지만 정상수치로 돌아오면서 그동안 빠지지 못했던 모발이 빠지게 되는 것이다.

 

2. 탈모 시기

 탈모 증상은 보통 산후 2~5개월 정도부터 시작되어 대개 2~6개월 가량 지속되다가 점차 탈락 모근보다 성장 모근이 많아지면서 특별한 치료 없이 탈모가 없어진다.

 

 출산 후에 나타날 수 있는 탈모는 M자형탈모, 원형탈모, 정수리탈모로 나눌 수 있다. 먼저 여자 M자형탈모는 불규칙한 식습관, 부족한 수면 등의 원인으로 인해 앞머리가 있는 이마라인의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다가 M자 모양으로 머리카락이 빠지기 시작한다. 여자원형탈모의 원인 또한 피로나 영양상태, 스트레스 등이 있으며, 원형탈모초기 증상은 부분적으로 원을 형성하면서 머리가 빠지게 된다. 

3. 탈모 완화

보통 출산 후 1년이 지나면 모발은 회복되게 되어있다. 그러나 혹시 모르니.. 최대한 탈모를 예방해 아내에게 사랑을 받아보자!

먼저 육아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남편은 최대한 아내를 도와서 아내가 육아로부터 받는 스트레스를 줄여준다. 또한 과도한 다이어트는 영양소의 불균형을 파괴할 수 있으므로 다이어트를 하되 요가나 가벼운 필라테스를 하자^^

샴푸는 각 회사에서 추천하는 탈모예방 샴푸를 써주면 좋다. 그리고 샴푸 시 물의 온도는 고온으로 하게 되면 유분이 많이 빠져나가 머리가 건조해지므로 미지근한 물로 머리를 감자. 머리를 말릴 때도 뜨거운 바람이 아닌 시원하고 선선한 바람으로 말려 두피에 자극을 최소화 하자.

두피마사지도 도움이 된다.

햄버거,치킨,피자 등 밀가루 음식은 되도록 삼가하고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을 먹자!

 끝으로 염색이나 파마 같은 시술은 삼가하자! : )

 

30일 우리 행복이

4. 탈모에 좋은 음식

먼저 철분제와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자.단백질 섭취시 삼겹살보다는 덜 기름진 소고기가 좋다. 그리고 해조류를 많이 섭취하자. 

미역이나 다시마 해초등을 섭취하게 되면 해조류의 요오드성분으로 인해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해 모발에 영향 공급을 원할하게 해준다.

그리고 영양제! 영양제는 아연, 비타민, 칼슘, 철분이 함유된 영양제를 먹자!

 

남편이여 ! 아내가 육아, 탈모스트레스를 받지않도록 케어해주자 : ) 그러나 나도 힘둠 ㅠ-ㅠ

반응형

블로그의 정보

YeJun papa story

Jpapa story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