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jun papa story

나스 시놀로지 설치 후 보안 강화하기

by Jpapa story
반응형

대표이미지

나스 시놀로지 설치 후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바로 보안 강화!

나의 지인 중에 나스를 사용하다 랜섬웨어에 감염되어 데이터를 다 날리는 일이 있었다. 아무래도 나스 경우 24시간 가동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접근할 뿐 아니라 해킹 등의 사이버 공격에 노출되어 있어 나의 데이터를 소중하게 보호하기 위해 나스 초기 설치 후 보안 강화를 필수로 해야 한다.

 

1. 보안 어드바이저

본인의 나스에 접속 후 왼쪽 상단의 저 아이콘을 클릭해준다.

그리고 보안 어드바이저를 클릭!

시놀로지의 보안 어드바이저는 내부 데이터 및 설정을 감시하고 스캔하여 위험요소로부터 안전 유지를 파악해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2. 자동 차단 활성화

제어판

자동 차단 활성화 체크 후 다음과 같이 숫자를 입력하고 적용 눌러준다. 그렇게 되면 특정한 ip로 계속해서 로그인을 시도하면 자동으로 벤 을 하여 접근할 수 없도록 해준다.

 

3. Admin 계정 비활성화

시놀로지에서도 admin 계정은 비활성화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다. 비밀번호는 소문자, 대문자, 특수문자, 숫자 등을 대입하여 최대한 길게 해주는 것이 보안에 좋은 것은 누구나다 알 것이다.

제어판 <사용자 및 그룹 < admin 비활성화를 하자.

4. 로그인 국가 설정

나스라는 것이 최대 장점이 지구 어디든 인터넷만 되면 자신의 서버에 접속할 수 있다는 것인데 해외에 자주 나가는 것이 아니라면 로그인 위치를 대한민국으로 설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보안 <방화벽 < 방화벽 프로파일 < 규칙 편집을 눌러준다.

소스 ip를 클릭하여 남한을 찾아준다. 대한민국은 없다. ㅋㅋ

확인 후 적용해준다.

 

5. 마치며

간단하게 시놀로지 초기 설치 후 보안 강화에 알아보았다. 하지만 이것은 표면적으로 보호하므로 절대적으로 해킹이나 랜섬웨어를 막을 수 있는 방어책은 아니다. 다다익선이라 말이 공감되는 건 컴퓨터에 들어가는 램과 바로 이 보안강화에 참 어울리는 말 같다.

 

참. 그리고 DSM 소프트웨어는 항상 최신으로 유지하는 것이 좋다.

반응형

블로그의 정보

YeJun papa story

Jpapa story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