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jun papa story

나스 시놀로지 초기설치 방법

by Jpapa story
반응형

대표사진

나스 시놀로지 초기설치 방법 DSM7.1

시놀로지를 집에 세팅한 후에 DSM 설치를 하기 위해서는 같은 공유 포트가 연결되어 있어야 한다. 그래서 나는 거실에 공유기가 있고 방에 컴퓨터가 있는 상태에서 거실에 나스를 구축했기 때문에 걍 노트북으로 나스를 설치하고 구축했다.

 

DSM 설치와 초기 세팅방법에 대해 적을 건데 먼저 DSM이란 우리가 사용하는 위도우,맥 처럼 나스의 OS라고 생각하면 된다.

1. 설치

http://find.synology.com

 

Synology Web Assistant

 

find.synology.com

이 사이트에 가면 자동으로 연결되어 있는 시놀로지 자신의 시놀로지 장비가 창에 뜬다.

나의 나스 DS218+를 찾은 모습

그냥 동의하고 다음 눌러준다.

설치를 눌러준다.

역시 다음

나는 2베이이기 때문에 2개의 하드디스크를 장착한 상태라 드라이브 1 2라고 뜬다. 2개를 모두 삭제해주면 된다.

만약 여기서 포맷 에러가 뜬다면 이건 하드 불량이 100%다. 내가 겪었기 때문 ㅠ

https://simbainfo.tistory.com/m/208

 

WD 외장하드 초기 불량 AS교환 후기

wd웨스턴디지털 외장하드 10tb 불량당첨 후 교환 후기 Wd 웨스턴디지털 외장하드를 2개를 미개봉으로 구입을 했으나.. 운이 없게도 하나가 불량당첨되고 말았다. 2022.10.12 - [NAS 시놀로지] - 시놀로

simbainfo.tistory.com

 

장치 이름과 관리자 계정을 넣고 패스워드는 되도록 어렵게 넣자. 여기서 장치이름은 후에 퀵 커넥트로 접속하는 주소가 되고 관리자 계정은 아이디가 된다.

그냥 쭉쭉 다음 눌러주면된다.

끝으로 제출을 눌러주면 DSM 설치가 완료된다.

그리고 설치를 완료했던 창 즉, 인터넷 창에 윈도처럼 화면이 뜬다. 시놀로지가 이게 정말 좋다. 직관적이고 윈도우와 비슷해서 활용하기 쉽다. UI가 굉장히 뛰어나다.

2. 스토리지 풀 / 볼륨 만들기

스토리지 풀은 간단히 말해 여러 개의 하드를 하나로 묶는다고 생각하면 된다.

직관적이고 쉽게 만들 수 있다. 이래서 시놀로지 시놀로지 하는 듯 ㅎㅎ

나는 2 베이이기 때문에 미러링을 하기 위해 레이드 1을 선택했다. 2 베이라 선택사항이 거의 없다고 보면 된다.

https://kb.synology.com/ko-kr/DSM/help/DSM/StorageManager/storage_pool_what_is_raid?version=7

 

RAID 유형 선택 | DSM - Synology 지식 센터

 

kb.synology.com

위 사이트에서 레이드에 대해 더욱 전문적으로 설명되어 있다.

두둥! 10 테라 2 베이! 뿌듯 뿌듯

끝으로 적용을 누르면 스토리지 풀 만들기가 완료된다.

 

2022.10.19 - [NAS 시놀로지] - 나스 시놀로지 설치 후 보안 강화하기

 

나스 시놀로지 설치 후 보안 강화하기

나스 시놀로지 설치 후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바로 보안 강화! 나의 지인 중에 나스를 사용하다 랜섬웨어에 감염되어 데이터를 다 날리는 일이 있었다. 아무래도 나스 경우 24시간 가동하기 때

simbainfo.tistory.com

 

반응형

블로그의 정보

YeJun papa story

Jpapa story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