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jun papa story

마스크 벗고 일상 생활 복귀? 코로나 거리두기완화, 포스트오미크론

by Jpapa story
반응형

마스크 벗고 일상 생활 복귀? 코로나 거리두기 완화, 포스트 오미크론

인플레이션으로 물가가 상승한 상태에서 영업시간 제한까지 더해 자영업자분들께서는 막대한 피해를 입었다. 이 놈의 코로나 몇 년 지나니깐 어디서 발병했는지도 애매해진다. 햐 중국 ㅠ기억하자

 

현재 나의 아내는 임신 중에 백신이 나와 백신접종을 아에 못한 상황! 집에서 이 셋 식구가 코로나 확진 없이 살기위해서 내가 조심해야한다.

 

현재 사적모임 10명, 다중이용시설 영어시간 밤12시까지, 거리두기는 17일부로 종료될 예정이라고 한다. 이제 거의 1주일 남았다. 18일 부터는 실내마스크 등 몇몇 방역수치만 남기고 나머지(거리두기) 해제될 예정이라고 한다. 

이 정책은 실제로 시행되나? 윤 정부는 코로나 유행에 따라 안정기를 찾는 분위기에 큰 이변이 없는 한 이 조치는 그대로 실행될 것으로 보인다.

 

네이버:코로나 확진자 수

일일 확진자는 3월 16일 최대 피크를 찍고 점차 감소세로 전환 중이다.

이것으로 보면 대한민국이 최초로 포스트 오미크론 즉 엔데믹 시대로 가는 것 같다.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다. 과연 최초 엔데믹 시대로 가느냐!

 

 

 

네이버

물론 일상으로 돌아오면 정말 좋겠지만 예외인 가구들도 정말 많을 것이다. 가령 나처럼 백신 접종안한 산모와 100일된 아가를 키우거나 노령의 부모님을 모시는 집은 불안 할 수 밖에 없다. 나는 3차 접종까지 했지만 1차접종도 안된 아내와 내아이는 ...ㅠ 내가 가장 조심해야 겠다.

출처 : 연합뉴스 사지ㄴ

내 생각엔 거리두기 해제와 방역수치를 해제한다면 또 다시 확진자 수가 급격하게 늘었다가 서서히 줄것 같다. 그때가 가장 조심해야할 시기인 것 같다. 아무래도 많은 혈기 넘치는 20대들이 대거 확진될 것 같은 느낌... 과연 어떤 델타변이가 또 탄생할까?

네이버 출처

거리두기와 방역수치를 한번에 해제하는 것이 아닌 순차적고 점진적으로 해제하길 빈다.. 그리고 중증환자와 사망주는 꾸준히 계속늘고 있다. 언제쯤.. 완벽한 일상으로 복귀할지.. 

우리모두 살아남자,,,

반응형

블로그의 정보

YeJun papa story

Jpapa story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