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jun papa story

CU씨유 창업비용, 기대수익 , 순이익

by Jpapa story
반응형

CU씨유 창업비용, 기대수익, 마진율 알아보기!

어딜 가나 보이는 CU씨유! 정말 우다다 다 붙어 있다. 한 블록 건너 편의점.. 또 한 블록 건너 편의점.. 요즘 대형마트가 사라지고 편의점이 엄청 생겼다. 이렇게나 많은데 나눠먹기식 장사가 아닌가?라고도 생각이 든다.

 씨유 경우 훼밀리 마트 대체로 나온 것으로 CVS FOR YOU 라고 CVS는 편의점을 말한다. 즉, 당신을 위한 편의점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이 많은 편의점 과연 창업하는 데 드는 비용과 수익은 얼마나 날까? 알아보자.

 

https://cu.bgfretail.com/index.do

 

CU

24시간 편의점, 편의점 프랜차이즈, 편의점택배, 택배, 상품안내, 가맹 시스템, 창업 상담 제공.

cu.bgfretail.com

 

1. 창업 절차

창업 절차에 대해서는 씨유 사이트내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모든 창업의 절차와 거진 동일해 보인다. 상담 -> 시장조사 -> 계약 -> 교육 -> 개점 등! 

 

2. 창업 비용

씨유의 창업은 두가지로 나뉜다. 

1) 점주 수익 추구형

점주가 직접 임차를 하여 매출이익의 최대 80%를 가지고 가는 것을 말한다. 그리고 씨유는 첫 2년 점주의 수익을 보장해 주는데 이는 점주의 수익이 일정금액보다 낮을 경우 차액을 지급해 준다.

안에서도 두 가지로 나뉘는 데 점주수익추구형 1, 2 로 나뉜다.  먼저 점주 수익추구형1 경우 점포임차비용과 인테리어비용을 점주가 다내는 방식이고 24시간에 80% 수익, 19시간 75% 수익을 가지고 가고 계약기간 5년/7년/10년 등 기간별 차등수익을 적용하는 방식이다.

점주수익추구형 2는 인테리어 비용을 씨유가 내는 것을 말한다. 그러면서 24시간에 70% 수익, 19시간 65% 수익을 가지고 가고 이것도 마찬가지 계약기간에 따라 차등수익이 적용된다. 

2) 점주 투자 안정형

점주 투자 안정형 경우도 두 가지로 나뉜다. 점주투자안정형 1, 2로 나뉘는데 점주투자안정형 1 경우 점포임차비용을 씨유와 점주가 투자하는 것이고 점주투자안정형 2는 점주가 점포임차비용을 모두 부담하는 것을 말한다.

나머지 부분은 위 표를 확인 바란다.

 

마이프차로는 대략 7천만 원 정도의 창업비용이 드는데 권리금등을 포함하면 대략 1억 쯤 든다고 할 수 있다.

 

3. 기대 수익

마이프차 통계자료로 따르면 씨유의 매출액은 보통 5100만 원 정도 된다.

씨유의 순이익은 4~5% 정도 된다. 그럼.. 5100만 원에 5%만 해면 255만 원 정도 가지고 간다고 볼 수 있다.

 

가맹점은 조금씩 증가 추세이다.

 

4. 비교해 보기

씨유 경우 1억 투자로 월 250 정도의 수익이 난다고 하면 3억 투자로 월 750을 번다는 건데.. 나의 로망 베스킨과 비교했을 때 800~1100만 원, 하삼동커피는 900만 원으로 배스킨라빈스 > 하삼동커피 > 씨유라고 볼 수 있겠다.

 

경쟁업체도 gs25 시 세븐일레븐, 이마트 24시 등 쟁쟁한 경쟁업체가 있고 24시간 운영 방식과 알바 스트레스 등으로 편의점은 포기하자. 

만약, 한다면 차라리 커피를 하자^^

 

반응형

블로그의 정보

YeJun papa story

Jpapa story

활동하기